본문 바로가기
일상

크레마는 위험한 파일이 아니야, 어베스트

by 버밀리오 2019. 11. 1.
반응형

저는 E-Book을 즐겨 읽는 편입니다.

 

물론 종이책도 좋아하고 실물인 종이책을 사서 간직하고 싶기도 합니다만, 가격과 공간 여건상 요즘은 이북을 주로 사서 보고 있습니다.

 

그놈의 도서정가제 언제 사라지려나.

 

아무튼 스마트폰으로도 보고 컴퓨터로도 보고 하는 이북입니다만 오늘 잠깐 말썽이 있었네요.

 

이북을 읽기 위해 컴퓨터로 크레마 루나를 켠 순간

 

갑자기 나타나는 어베스트(avast)의 경고!!

 

무료고 몇몇 오진만 빼면 그렇게 나쁘진 않은 백신이라고 생각해 어베스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이 녀석이 말썽이네요.

 

아니, 여태까진 잘 보내더니 오늘따라 왜 이래? 크레마가 업데이트해서 그런가?

 

아무튼 황당해하며 '이 파일을 신뢰할 수 있음'을 눌렀습니다만

 

 

어베스트는 가뿐히 무시하면서 크레마 사용 불가판정을 내버리네요. 하하하....

 

어베스트를 끄면 크레마 사용이 가능해서 그냥 볼때는 어베스트 끄자 생각하고 있었는데

 

한동안 시간이 지난 후 이녀석이 왔습니다.

 

 

아니, 저 경고 안 했는데요.

 

오히려 전 안전한 파일이라고 신뢰할 수 있는 파일이라고 했다고요.

 

왠지 제가 신고한 것 같은 메시지를 받은 후 크레마는 다시 잘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뭐여, 이 해프닝...

 

금방 해결되어서 다행이긴 한데 별일을 다 겪네요.

 

뭐, 글 쓸거리 생겼으니 됐나.

반응형